맨체스터 시티 VS 바르셀로나


홈에서 잉글랜드 팀들을 다득점으로 패고있는 맨체스터시티와, 여전히 스페인의 패권을 쥐고 있는 바르셀로나가 만났다. 어느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은 팀들이지만, 맨체스터 시티가 원정에만 가면 유난히 힘을 못쓰는점이 걸린다. 하지만 바르셀로나 역시 최근 경기력에서 난조를 보이고 있다. 승리를 예측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굳이 손을 들자면 바르셀로나쪽에 손을 들지 않을까.


올림피아코스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유난히 챔스에서 강한 모습을 보였다. 리그에선 턱없이 부진하지만 챔스에선 여전히 얕볼 수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대진표도 좋다. 그리스의 강호 올림피아코스는 맨유의 상대가 되기 힘들어보인다. 맨유의 승리가 점쳐진다.


밀란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혼다가 입단한 밀란과 스페인의 강호 ATM이 만났다. 하지만 최근 밀란의 기세는 영 좋지 않다. 그에 비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비야와 코스타의 독주가 계속되고 있다. 특히나 이번에 스페인 대표팀에 합류한 코스타는 여전히 맹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하지만 산시로에서 모든 팀이 힘든 원정경기를 치뤘다는 점에서 누가 이길지 예상하기 힘들다. 손을 들자면 ATM에게 들겠다.


레버쿠젠 VS 파리 생제르망


손흥민에겐 안타깝게 됬다. 상대는 프랑스 리그를 씹어먹고 있는 대부호 PSG 다. 레버쿠젠의 삼각편대가 아무리 강렬하다지만, 파리 생제르망의 강렬한 스쿼드를 이겨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파리 생제르망이 보여온 행보를 보더라도 PSG의 승리가 확실해보인다. 


첼시 VS 갈라타사라이


첼시는 만만치 않은 상대를 만났다. 터키의 강호인 갈라타사라이다. 드록바가 " 16강전에서 첼시와 만나고 싶다. " 라고 했는데 그 꿈이 이루어진 셈이다. 첼시의 입장에서도 드록바의 존재는 까다롭고, 여전히 갈라타사라이는 강하다. 그에 비해 첼시는 최근 경기력이 들쭉날쭉하다. 조세 무리뉴라는 Happy One 이 왔는데도 쉬워보이진 않는다. 하지만 여전히 승리하는 축구가 모토인 첼시이기에, 첼시쪽에 승리의 추를 놓겠다.


샬케04 VS 레알 마드리드


독일의 샬케와 레알 마드리드가 만났다. 부활한 베일, 발롱도르가 유력한 호날두, 신성 이스코 등 화려한 스쿼드를 자랑하는 레알 마드리드이기에 샬케04는 고전을 면치 못할것이다. 샬케에게선 조금 더 쉬운 상대를 기대했겠지만, 세상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았나보다.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가 확실해보인다.


제니트 페레트부르크 VS 도르트문트


작년 챔스 준우승팀인 도르트문트와 제니트가 만났다. 러시아 내에선 최고의 팀중 하나인 제니트 페레트부르크지만 도르트문트를 이기기에는 힘이 들것이다. 도르트문트는 여전히 준우승팀에 걸맞는 위력을 보여주고 있고, 최근 부진했던 경기력은 부상에 여파일뿐이다. 클롭감독은 도르트문트를 8강으로 무난하게 이끌것이다.


아스날 VS 바이에른 뮌헨


운명의 장난일까. 지난시즌 챔피언스 리그에서 붙었던 두 팀이 일년만에 또 만나게 되었다. 클롭 감독이 " 이번 시즌 아스날이 뮌헨만 만나지 않으면 우승도 가능하다. " 라고 했는데 뮌헨을 만나게 되버렸다. 하지만 지난시즌 뮌헨의 홈에서 2-0으로 함락시킨 경험이 있는 아스날이고, 최근 아스날의 기세가 매우 좋다. 결과를 예측하기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미 유럽 축구계를 정복하고 있는 뮌헨의 승리가 예상된다.







+ Recent posts